본문 바로가기
디스크/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 치료 후 관리가 중요하다 ? - 의정부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4. 12.

 

 

허리디스크 치료 후 관리가 중요하다 ? - 의정부한의원

 

 

 

 

허리디스크란 척추의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빠져 그 주위의 신경을 압박하고 누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빠져 있는 추간판들은 제거하는 수술이 당연하지만 왜 빠지게 되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척추뼈의 굵기는 맥주병저도의 굵기 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허리둘레는 통상적으로 30 인치나 되기때문에 척주의 주위에 인대와 근육이 붙어 인체의 중심이 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척추를 감싸는 인대와 근육이 약해지면 언제든지 추간판은 옆으로 빠지게 된다는 것 입니다.

 

 

 

 

한방에서 허리디스크 치료 후 관리는 빠져있는 추간판을 자연스레 제자리로 찾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원리는 약해진 인대와 근육의 근력을 강화 하는데에 있습니다.

 

다시말해 허리디스크의 가장 요점은 약화된 인대와 근육이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므로 이렇게 약해진 근육과 인대를 수술로 하여금 다시 상처를 주면 수술은 잘 될지 모르지만 수술 후 허리의 힘을 쓸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물론 자연적인 원상회복이 불가하고 추간판이 완전 파열될 경우는 빨리 수술을 해야 하지만, 통상적으로 수술이 꼭 필요한 허리디스크의 경우는 20% 미만의 경우입니다.

 

 

 

 

한방치료에서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디스크의 원인이 되는 요인을 찾아 인대와 근력을 강화시켜 주는방향으로 치료를 하게되며, 디스크의 치료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료를 합니다.

또한 그 근육을 치료하기 앞서 허리근육은 독립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몸의 오장육부에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함께 치료를 하는것이 한방치료의 기본이 됩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을 먼저 찾고 오장육부의 상태를 개선하며 근육의 통증을 개선하고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약물, 침구, 물리치료 요법등을 통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허리디스크 예방하는 운동요법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