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비만

소아비만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 의정부 택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5. 3.

소아비만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 의정부 택한의원

 

 

 

 

 

 

 

소아비만의 문제점과 원인, 치료방법을 알아보아요

 

 

 

 

소아비만해가 지날수록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많은 부모들에게 걱정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 단순히 살이 찌는 것을 단순 비만이라고 한다면 질병에 의해 살이 찌는 것을 병적 비만이라고 합니다. 소아비만은 살이 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것이 아닌 당뇨나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이차적 건강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각별히 주의 해야합니다.

 

소아비만의 원인은 간단해요

 

소모되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의 칼로리가 몸에 들어오기 때문인데요, 과거 컴퓨터가 발달하지않고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식품이 보편화되기 전에는 집에서 밥을먹고 뛰어 노는게 일상이였지만 오늘 같은 날 우리 아이들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학원에서 앉아있는시간, 집에서 티비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죠. 게다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추세에 아이들은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해결하는 일이 많아지고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아비만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요,

 

 

 

소아비만의 증상은 같은 연령의 아이들에 비해 키가 크며 사춘기가 빨리 온다고 해요.

가슴부위에 지방이 쌓이면서 유방이 발달되기도 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에 걸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비만은 단순히 남들보다 살이 많은 것이 아닌 질병에 걸릴 확률리 높다는 것에 주의를 둬야 합니다.

 

비만은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몸의 노폐물이 제때 배출이 되지 않고 몸속에 쌓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다이어트 한약을 계속 복용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제때 배출하게 해주며 균형이 제대로 맞지않는 체질을 바로잡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한약으로 인해 공복감이 덜하고 저항력은 강화되기 때문에 부종이 사라지고 체중도 감소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한방다이어트의 장점은 건강을 유지하며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는 점인데, 최근에는 한약 말고도 침요법이나 약침을 활용하는 방법과 저주파 지방 분해치료 등 다양한 다이어트 요법이 시행되고 있어 이러한 방법들을 한약요법과 동시에 함께 진행한다면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가와 상의하여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활동하기 싫어하고 소외당하는 소아비만 아이가 걱정이시라면 지금부터 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활발한 우리아이로 변신시켜 주자구요

 

 

 

 

 

소아비만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 의정부 택한의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