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상해

두통이나 불면증도 교통사고 후유증에 해당하나요?? -의정부 택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정보

by 택한의원 2012. 3. 2.



두통이나 불면증도 교통사고 후유증에 해당하나요?? -의정부 택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정보




대부분 교통사고를 생각하면 골절 및 외상과 함께 외과적인 수술이나 치료를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교통사고후 두통이나 불면증, 심적 불안증상과 소화장애 등
내과적인 질환이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러한 내과적인 질환은 후유증이 아니라 일상적인 불편함으로 인식하기 쉬운데,
사고 이후 이런 증상이 생겼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지하고 치료를 해야합니다.

특히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개정에 따라 한방 자동차 보험 적용이 확정되어 전국한의원과 한방병원의 첩약과 탕전, 추나요법을 포함한 대부분의 한방치료에 한방자동차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원인을 알 수 없었던 쑤심이나 저림 등의 통증, 감각이상 및 제반 불편사항에 대해 치료비 걱정 없이 자동차보험 적용을 통해 우수한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진료절차

1. 접수- 한의원 데스크에서 진료접수하며 '자동차보험 치료 대상자'임을 알립니다.
2. 확인- 환자의 보험사 담당자와 확인하여 '진료비 지불 보증서'를 받습니다.
3. 진료- 통증이 있는 부위에 대해 진찰을 받고 환자의 체질과 병증에 맞는 치료를 시작합니다.
4. 치료비- 한의원에서 보험사에 진료내역과 치료비용을 공지하여 직접 수급합니다.






교통사고시 다쳤던 부위나 골절, 염좌, 타박같은 증상은 적절한 치료를 하면 나아지지만
딱히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과 구역감, 불면증이나 심적 불안증세 등에 대해서는 어떤 치료를 해야 하는지,
이런 증상들이 후유증으로 인한것이 맞는지 잘 인지하지 못해 그냥 참고 넘어가거나 진통제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찍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질병이 되어 평생 나를 따라다니는 고질적인 질환이 되기 쉽습니다.

외과적인 부상 이외에 내과적인 질환이 후유증으로 의심된다면 한의원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또다시 한의원을 찾아야 한다는 금전적인 부담감이 있을지 모르나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치료에 대해서는 자동차보험의 적용으로 자기부담이 없기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후유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침,뜸 치료
붓기를 가라앉히고 혈행을 원활하게 하면서 직접적으로 뭉친 혈액을 풀고 체외로 배출시키도록 합니다.

한약 치료
심적 안정과 내장기관을 다스려 내과적인 부상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습니다.

약침치료
대한약침학회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약침을 환부에 주사해서 조직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자연재생능력을 극대화하며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는 약침을 주사합니다.

추나 요법
손을 이용해서 사고로 어긋난 척추와 관절을 바로잡고 교정하여 인체의 자연회복능력을 증진해
디스크와 염좌를 방지하고 그로인해 나타나는 통증을 빨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