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여드름

[의정부한의원] 성인여드름의 원인과 세안법

by 택한의원 2012. 5. 9.

성인여드름의 원인과 세안법 - 택 한의원

 

 

 

 

 

여드름은 생기는 시기와 부위에 따라 발생하는 이유가 다른데요,

얼굴에 무언가 났다고 같은 증상으로 보시면 안되요~

 

 

10대나는 여드름은 남, 녀 모두 남성호르몬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이 피지분비를 촉진하여 피부를 지성으로 만들고 열이 올라오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20대 이후의 여드름은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것도 원인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몸속의 기능, 오장육부나 몸안에 독소가 쌓이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며 불규칙한 식사습관, 카페인과 흡연, 음주,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 푸드 등 접하는 것들에 의해 많이 생겨 난다고 해요.

 

 

 

 

성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겪어봤을, 생리 전 후의 여드름은 생리주기나 양이 불규칙할때 궁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라고도 볼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소화불량이나 변비 등 소화기능이나 장 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얼굴에 드문드문 성인여드름이 나기도 하지요.

 

 

 

 

이런 여드름을 단지 외부에 대한 자극으로만 인정하고 화장품이나 연고 등을 이용하여 대처하면 일시적으로 효과를 보게 되는데, 아무리 좋은것과 깨끗하게 유지, 관리를 해도 계속적으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긴다면 반대로 피부 안쪽이나 몸 안을 살펴 볼 필요가 있어요.

몸속의 노폐물이나 열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독소로 남아 내 피부에 계속 몸 속의 이상신호를 알려주고 있는건 아닌지 의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세안법

 

 

 

 

1. 미온수로 얼굴을 적십니다. 뜨거운 물은 각질을 불릴때 좋지만 피부엔 좋지 않죠.

2. 피부에 맞는 여드름 전용 비누나 세안제로 거품을 충분히 내서 얼굴을 꼼꼼하게 닦습니다.

3. 거품기가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얼굴을 깨끗이 세안합니다. 이때, 문지르지 않고 물을 끼얹는 느낌으로 행궈내는게 좋아요.

4. 물기를 닦아낼때는 수건으로 문지르지 않고 물기를 흡수시키는 느낌으로 타올을 얼굴에 갖다 댑니다.

5.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은 피하고 천연화장품이나 화장수를 이용하여 마무리합니다.

* 여드름때문에 세안을 자주하는것은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져 더 악화되니, 아침 저녁 정도로만 하는것이 적당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