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크/목디스크

[목 아플때] 목이 아파요 - 의정부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4. 30.

 

 

 

 

 

[목 아플때] 목이 아파요 - 의정부한의원

 

 

 

 

 

 

 

목의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는 주로 교통사고로 인해 직접적인 타격을 주었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사고 당시에는 괜찮다가도, 시간이 지나고 나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으로 목의 인대와 근육 손상이 원인이 됩니다.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퇴행성 경추와 경추디스크 즉, 목 디스크로 진행됩니다.

 

이런 목의 통증 또는 손상으로 인한 치료는 한방의 추나요법 치료로 진행이되는데 이방법은 신경자극과 통증 근육경직을 완화하고,

타격으로 인한 척추골을 원상태의 자리로 돌려 놓는 치료방법입니다.

 

 

 

 

 

 

 

 

이미 손상된 경추는 척추골을 올바르게 이동할 수 없게 하며 디스크를 압박하여 신경을 자극시키고 목의 완충기능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이런 경추 부정렬은 잘못된 자세가 누적되어 쌓이다 어느날 갑자기 통증이 올 수 있고, 위와 같이 직접적인 타격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위와같이 목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께 예방운동법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굴곡운동

손을 무릎위에 올리고 머리를 뒤로 젖혔다 다시 인사하듯이 앞으로 숙여주는 운동을 연속 1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회전운동

머리를 양쪽으로 회전하며 돌려줍니다. 중요한점은 목이 너무 긴장을 해서는 안되며,조절하며

5회정도 실시합니다.

 

 측면 굴곡운동

이번에는 회전과 반대로 양쪽 측면으로 고개를 어깨에 기댄다 생각하고 굽혀줍니다.

이운동은 반복이 아닌 10~15 초가량 양쪽으로 1회씩 해줍니다.

 

 

 

 


 

 

 

 

몇 가지 예방운동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근본적으로 장시간 앉자서 근무를 하시는 분들은 수시로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이미 목의통증이 진행되었다면, 늦기전에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목디스크 알아보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