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건선

[건선/피부치료] 농포성건선 피부 치료 - 의정부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4. 24.

 

 

[건선/피부치료] 농포성건선 피부 치료 - 의정부한의원

 

 

 

 

 

건선피부는 보통 온몸에 발생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팔꿈치 또는 무릎, 발목 등과 같은 몸의 바깥 부위에 심하게 나타납니다.

건선은 아토피나 기타 다른 피부질환과 달리 가렵지 않은 게 보통이지만 간혹 가려운 건선도 있습니다.

 

 

 

 

 

 

가려운 현상이 있는 건선은 오래가지만 가렵지 않은 건선은 열을 내리고 독을 없애는 청열해독의

 방법으로 치료하면 2~3개월이 지나면서부터 낫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넓게 번지는 양상을 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없어집니다.

낫고 난 후에도 1~2년 정도는 음식을 조절하고, 몇 가지 생활 요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건선피부에 안좋은 것들은 사우나 그리고 음식은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셔야 하며,

야외활동시 햇볕을 자주 쪼이고 바닷물로 해수욕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농포성건선은 물이 닿는 것을 피하고, 물이 닿았을 경우에는 그 부분을 반드시 말려주어야 합니다.

 

 

 

 

 

 

아토피는 염증화가 진행되면 호전되는 데 반해 건선은 염증화가 진행되면 병이 됩니다.

또한 이때는 각질의 형성 능력이 증가하여 많은 각질을 형성하는 게 특징입니다.

 

심한열병을 앓고 나면 건선이 잘 온다고 알려졌는데 이는, 면역 기능저하로 인해 피부의 재생력을 잃은 결과 감마 인터페론 수치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선도 사람이나 환경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건선이 손이나 발에 잘 나타나는 사람은 자주 초조해하거나 비위에 습과 열이 많은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한의학은 병명에 구애받지 않고 치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병명이 같더라도 치료하는 방법을 달리하기도 하고 같은 사람이라도 상태에 따라 처방을 달리하게됩니다.

 

이때문에 치료효과가 탁월하며, 나타는 증상은 주부습진의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급한 증상부터 해결하고 나면 건선도 절로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