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건선

피부건선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 의정부택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4. 17.

 

피부건선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 의정부택한의원

 

 

 

요즘시대의 여성들은 여러피부 질환으로 부터 스트레스에 시달립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습도가 낮아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우며, 피부건선이 발생할 확률또한 높아집니다.

 

이런 피부질환 중 하나인 피부건선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피부건선

 

일반 직장여성들에게 많이 발병되는 피부건선은 피부에 각질이 쌓여 나타나는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피부건선은 춥고 건조한 날씨탓에 더욱 증상이 악화되거나 혹은

발병을 하게 됩니다.

 

피부건선은 각질로 인해 외관상 표시가 잘 나타나지만, 이 병의 증상은 통증이 없는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건선은 안면부에만 발생하는 것이 아닌 무릎, 두피, 손 발에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피부건선도 심각한 증상까지 이르면 가려움증이 심해지며, 피부가 갈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피부건선을 예방하고 피부건선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건선에 좋은 음식

흔히 말하는 녹황색 채소 들과 미역,다시마, 제철과일 등이 있습니다.

 

이런 녹황색 채소들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노화를 예방해주는 특성등이 있습니다.

특히 육류를 통해 쌓인 몸에 안좋은 노폐물 등에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꼭 피부건선이 아닐지라도 녹황색 채소는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피해야 할 음식

 

건선피부에 최대의 적은 잦은 음주와 인스턴트 음식, 그리고 밀가루, 육류가 이에 해당합니다.

위와 같은 음식에는 기름기가 많고 지방을 포함해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로써,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지 못할 뿐더러, 피부의 적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이중 히 흡연과 음주는 모든 병에 근원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피부의 면역체계 바로잡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