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 통증치료

[척추통증] 척추측만증이란 ? - 의정부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4. 11.

 

 

[척추통증] 척추측만증이란 ? - 의정부한의원

 

 

 

척추측만증이란 ?

 

척추측만증은 보통의 경우 태어날때부터 또는 사고 나 직접적인 타격에 의해 나타나며 척추의 통증과 경직을 증가시키는 척추의 비스듬한 곡선입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흔히 나타나며 보통은 성장기 시절에 시작되며 발견시기에 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은 더욱 심해 질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 검진 방법

 

체형 신체굴곡검사를 함으로써 본인의 등이 한쪽으로 솟아 있는 경우와 휘어짐 정도를 검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세분석은 본인의 얼굴, 어깨, 골반까지의 균형을 검사합니다.

 

 

 

 

척추측만증의 교정 방법

 

성장기 시절 척추측만증의 빠른 발견과 치료는 시간이 지날수록 이전의 증세에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발견 시기와 관계없이 한방요법으로 이전의 상태보다는 환자의 상태를 상당히 호전 시킬 수 있으므로 이전과 같은 통증을 호소하는일은 없어 질 것입니다.

척추측만증의 치료는 보통의 경우 교정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교정을 실시하는 동안 한방요법을 시술하며 척추를 올바르게 정렬시키기 위하여 본인 각각의 관절에 압력을 가하여 이를 통해 다양한 교정을 실시합니다.

이러한 한방요법 교정은 횟수를 거듭함에 따라 허리 통증과 경직된 신경의 압박 등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치료로 인해 척추는 재정렬되고 운동범위는 즉, 이전과 다른 활동범위는 증가할 것입니다.

 

 

 

 

개개인의 자세 및 특성에 맞는 운동방법이 중요합니다.

 

한방요법을 시술하기 이전 환자 개개인의 올바른 자세를 중요하게 처방합니다.

이러한 개개인 특성에 맞는 운동요법과 올바른 자세, 생활습관의 변화는 척추측만 정도의 진행을 멈추며 척추 교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알아보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