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여드름

성인여드름 예방법 - 의정부한의원

by 택한의원 2012. 4. 10.

 

 

 

성인여드름 예방법 - 의정부한의원

 

 

 

 

성인여드름 발병 원인

 

여드름이 발병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기름진 식습관, 오염된 환경에 잦은 노출, 불규칙적인 생활패턴 등 때문에 성인여드름이 발병하며 민감한 피부상태에 본인에게 맞지않는 화장품 사용도 여드름을 발병하는 이유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상태가 양호하더라도 한 순간 갑자기 얼굴에 여드름이 발병하며, 부위 또한 일정적이라면 생활패턴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이럴때 잦은 세안을 한다고 해서 여드름이 빨리 가라앉는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여드름이 생기면 더 많이 세안 후 스킨이나 연고를 조금이나마 효과가 있을 것 같은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런방법들은 오히려 더 역효과를 내게 됩니다.

 

 

 

 

우선 여드름이 발병했을경우 잦은 세안은 좋지 않으며, 여드름 전용 세안제나 비누 등을 사용하여 아침엔 지난 밤 사이에 피부의 유분기를 제거하는 정도로 가볍게 씻어낸다는 생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는 각질제거를 당분간 피하셔야 합니다.

 

 

 

 

성인여드름 예방법

 

- 화장하는 습관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은 좋지 않으며, 가벼운 스킨, 로션, 선크림 만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음주와 흡연

피부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은 수면시간 즉, 밤 시간에 활발히 활동하게됩니다.

그 시간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해 음주 및 흡연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와 모발에 접촉이 되지 않도록 주의

기름진 모발에는 모발제품 등을 사용하여 모발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거나 혹은 여드름 발병 부위에 닿게 되면 상태가 더욱 악화 됩니다.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가급적 여드름이 있는 주위에는 모발이 접촉되지 않도록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피부 관리 여드름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