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상해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대처하세요!!_의정부 교통사고

by 택한의원 2012. 3. 23.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대처하세요!!

 

 

교통사고를 내지 않는다는것은 운전자들의 기본 자세입니다.
때문에 가급적 사고가 나지 않도록 안전운전을 하는데 만전을 기하지만
만에 하나라도 사고를 당하게 된다면 당황하여 처리해야 할 일의 순서를 제대로 찾지 못하곤 합니다.
교통사고에 대처하는 방법, 아래와 같으니 꼭 숙지하여두는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교통사고가 난다면 사고의 크기 정도에 따라서 우선 보험사, 그 다음으로 경찰에 연락하여 사고접수를 합니다.
그리고 사고현장을 건드리지 않는것이 가장 좋지만 도로가 좁거나 통행에 방해가 된다면 스프레이와 사진, 영상등을 이용하여 사고현장을 기록해둡니다. 만약 어두운 밤에 생긴 사고라면 경광등을 이용하여 사고가 났음을 알리는것도 좋습니다.
사고현장에 견인차가 도착하겠지만 가급적 자신의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견인시스템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 보험사 직원이나 경찰이 도착하게 되면 증인을 확보해두었다가 상황설명을 되도록 명확하게 합니다.
나머지 사고처리는 보험사 직원이나 경찰이 처리할 수 있도록 맏깁니다.




사고의 처리는 이런 순서로 진행이 되며, 교통사고의 크기에 상관없이 사고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데
이럴때는 담당자 연락처와 사고접수번호를 가지고 한의원으로 내원 하시면 한방치료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정도나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치료를 받으며 합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 한의원을 통한 치료를 선택했다면 한의원의 자동차 보험을 통한 치료 순서와 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두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접수는 한의원 데스크에서 진료 접수 시 자동차보험치료 대상자임을 알려주면 되고, 대인사고 접수번호만 알고 있어도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진료는 접수 후 한의원에서 환자의 보험사 담당자와 연락하여 진료비 지불 보증서를 받으면 진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치료 절차는 통증이 있는 부위의 진찰을 받은 후 환자의 병증과 체질에 가장 알맞고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며 기계진단장비등을 통해 환자의 불편한 부위와 기의 흐름 등을 진단합니다. 그 후 침/약침/뜸/부항/추나요법/한약처방 등을 통해 통증부위와 교통사고 후유증의 다른 불편한 부위를 치료합니다. 치료비 결산을 할때, 한의원에서는 보험사에 진료내역과 치료비용을 공지하여 해당되는 치료비용을 보험사에서 직접 수급합니다.

교통사고는 크기에 상관없이 후유증이 남으며 특히 차에 아주 조금의 흠집만 났던 경미한 사고라 하더라도 뒷목에 뻐근함이 느껴지거나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크고작은 후유증은 초기에 올바른 치료가 되지 않으면, 그보다 더 한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