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작은 사고에도 교통사고후유증! 무시하지 말자_2월 29일 케이에스피뉴스 블로그

by 택한의원 2012. 3. 13.

작은 사고에도 교통사고후유증! 무시하지 말자

 

 

 

 

사람들은 흔히 교통사고가 났을 때, 경찰차나 응급차가 오지 않는 사고쯤은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사고의 당사자는 차에 약간의 흠집이 남은 정도의 사고라면 가해자나 피해자나 적당히 넘어가게 마련입니다. 그 후로 전에없던 통증이 생기더라도 사고가 작았으니 별 문제 없으리라 생각하기 쉬운데, 이런 안이한 생각은 몸 안에 병을 키우는 지름길이 됩니다.

 

 

경미한 교통사고에 대해서도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사고 후 몸에 이상이 생겼다면 주저없이 증상에 대해 본인의 선택에 따라 병원에서의 후유증 치료를 요하는데, 특별히 눈에 띄는 부상이나 골절상 등이 없이 어딘가 쑤시고 저리거나 두통 또는 불면증 등의 내과적인 후유증에 대해서는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적당한지 선택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경미한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인체에 어혈이 생김으로써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혈은 예고없이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았을 때 우리의 몸의 기와 혈액의 흐름이 잠시나마 끊기거나 흐트러질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혈이 몸 안 곳곳에 머물러 있거나,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면서 쑤심과 저림, 소화장애나 두통이나 그밖의 통증들을 유발하게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이 개정됨에 따라 한방치료 역시 자동차 보험 적용이 되고있으며,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풀고 체외로 배출시키는 처방을 함으로써 후유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후유장애가 남거나 재발이 되지 않게끔 치료합니다.

 

교통사고를 당했을 시, 한의원에 방문하여 자동차보험 치료 대상자임을 알리면 한의원에서 직접 보험사 담당자와 확인하여 진료비 지불보증서를 받아 진료와 치료를 시작합니다. 또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입원 뿐 아니라 통원치료에 대해서도 보장이 되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이 염려되거나 후유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서는 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일반 병원에서 사고의 검사와 치료를 받은 후에도 통증완화에 진전을 많이 느끼지 못하신 경우에도 한의원을 방문하게 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치료인 경우에는 보험적용이 되기때문에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외상이 없다고 가볍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눈에 보이는 상처는 직접 치료하면 되지만 혈관 속에서 피가 뭉친다던가, 근육의 갑작스러운 뭉침 등등으로 어딘가 불편한 현상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적인 통증이 되어 오랫동안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도움말: 의정부한의원-택한의원

 

http://taekom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