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의정부교통사고한의원 택한의원 _3월 6일 케이에스피뉴스 블로그

by 택한의원 2012. 3. 13.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에 따른 한방치료법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아 진단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실제로 충격이 있었던 부위 이외에도 흔히 다치기 쉬운 목, 어깨, 허리, 또는 무릎 부위까지 쑤시거나 저리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에서도 자주 겪고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유증이라는 인식을 하지 못하고 일상의 불편함 정도로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몸은 유기적인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사고라고 해도 몸에 충격이 있었다면 몸은 그 충격을 그대로 받아들였다가 몸에 이상이 생겼음을 통증으로 알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뒷목이나 허리, 어깨, 다리 등의 근육통증, 혹은 인대의 문제나 붓기가 있는 쑤심증상부터 시작하여 특정부위를 짚을 수 없는 저림증상 및 가벼운 동통 이외에도 어지럽고 구역감이 있는 증상이나 두통, 소화장애나 심리적 불안감, 스트레스까지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은 어떤 방식으로 나타날지 모릅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후에 오십견, 관절염, 디스크, 기억장애 등의 문제로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본인의 증상에 맞는 병원을 선택하여 빠른 치료를 받아야 후유증을 더 키우지 않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교통사고로 인한 내과적인 증상들에 대해 한의원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추나요법이나 약침치료가 널리 알려지면서 근육, 인대의 문제나 뼈의 구조이탈에 대해서도 한의원을 방문하는 환자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인한 통증에 대한 한방 치료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부항 : 기혈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게 해서 타박으로 인하여 울혈이 된곳이나 근육이 간결된 곳을 빠르게 소통시킴으로써 치료가 되게 합니다.

 

2. : 효과는 부분적으로 생긴 마비증상 혹은 감각을 풀어주기도 하고 혈자리를 자극함으로써 장기의 순활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3. 한약 :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통해서 면역력을 키워 주어서 병이 쉽게 걸리지 않게 해줍니다. 믿을 수 있는 약재와 깨끗한 물을 사용합니다.

 

4. 약침요법 : 약침이란 침과 한약의 장점을 모두 합쳐 놓은 것으로 치료 효과는 훨씬 높아집니다. 침요법을 사용하여 순수한 약재를 추출하고 정제한 약물을 경혈에 주입함으로써 빠른 치료효과를 보입니다.

 

5. 봉침요법 : 자가 회복 능력을 향상 시켜서 병을 스스로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 , 부항의 효과이며 진통작용과 항염증 작용과 호르몬 분비작용, 그리고 혈액순환개선작용 등에 효과가 있으며 효과가 오래 지속됩니다.

 

6. 추나요법 : 어긋난 뼈와 관절은 제대로 맞춰주지 않으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들을 올바르게 정렬해주는 치료법 입니다. 허리나 목디스크, 요통, 두통, 관절염, 척추측만증 등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환자의 증세에 따라서 치료방법과 처방을 달리하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개정에 따라 한방 자동차 보험 적용이 확정되어 전국한의원과 한방병원의 첩약과 탕전, 추나요법을 포함한 대부분의 한방치료에 한방자동차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나 통증부위가 늘어나게 되므로 방치하지 마시고 가급적 사고 이후 후유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서 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도움말: 의정부교통사고한의원 택한의원

http://taekom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