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상해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디스크, 추나요법으로 관리하자

by 택한의원 2012. 3. 8.



교통사고로 인한 허리디스크, 추나요법으로 관리하자

 




사고 후 허리가 아프고, 허리부터 다리까지 저리거나 찌릿하게 아픈 증상이 있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사고 전부터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요통이 있었던 경우 사고를 당하게 되면
그로인해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가 생길 수 있는데,
허리디스크의 특징은 상체를 앞으로 숙일때 통증이 있거나 증상이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허리디스크와 같은 근골격계 이상에 대해서 기존에는 대부분 양방치료를 선호하는 편이었으나
한의학 치료중 추나요법과 같은 치료법이 널리 알려지면서 디스크 환자가 한의원을 찾는 사례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방에서 디스크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침구치료- 막힌 경락을 소통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손상된 인대나 근육 등의 연부조직의 회복속도를 높여줍니다.

약물요법- 신경과 주변조직의 염증을 제거하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나요법- 틀어진 골반과 척추의 구조를 바로맞추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서 디스크가 받고있는 압박을 최소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약침요법- 약물요법과 침구효과를 같이 내는 치료법으로 인체의 경혈에 약물을 주입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전신의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한방물리요법- 한약재를 이용한 찜질과 초음파 및 전기칠를 통해 경락을 소통시키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침구치료, 약물치료, 추나요법등의 치료에 대한 보조적인 치료의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은 한의학적인 치료방법중, 환자의 체질과 상태에 적합한 치료방법으로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키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자동차사고와 관련하여 그 후유증으로 허리디스크가 생겨 그를 치료받기 위해
한의원에 방문하시게 되면 자동차보험 적용대상이 되며 입원, 통원에 관계 없이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